여행정보

2025년 어린이날에 가볼만한 곳 : 지역별 추억만들기

Reisende 2025. 4. 28. 22:23

안녕하세요,

이제 곧 5월이네요. 너무 많은 행사들이 있는 달이죠?

어린이날을 맞아 소중한 아이와 특별한 시간을 계획 중이신 부모님들! 5월 5일 어린이날은 우리 아이들에게 온전히 집중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소중한 날입니다. 2025년 어린이날, 어디로 떠나면 좋을지 고민이신가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최고의 장소들을 소개해드립니다.

2025년 102주년 어린이날

최신트렌드 : 2025년 어린이 선호 여행지

 

최근 한국관광공사의 한국관광 데이터랩에 따르면, 세대별 인기관광지 및 핫플레이스가 정리되어 있는데요. 기준별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인기관광지와 핫플레이스를 분석하고 있어요.

 

 

어린이날에 대한 내용인만큼 초등학생들은 어디를 가고 싶을까요? 모 조사에 따르면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의 80%가 단순 관람보다 '체험형' 여행지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STEAM 교육(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과 연계된 장소들이 인기를 끌고 있어요.

그래서 지역별 추천장소를 한번 알아보려고 해요.

서울지역

 

국립어린이과학관  - 국립어린이과학관은 2025년 5월 5~6일까지 개관하고요, 5월 7일은 휴관입니다.

 

 

서울어린이대공원 - 2025년 5월 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어린이정원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자연속의 어린이 놀이터에서 초록빛 마법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거예요.

 

 

경기지역

 

경기 지역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 다양한 미술관과 함께 2025년 2월에 개관한 '키즈 루덴스 박물관'에서 영화, 애니메이션, 만화 속 주인공들과 캐릭터들을 피큐어와 스태츄(statue)등으로 만나볼 수 있어요.

더욱이 입장료와 관람료가 무료예요.  다만 일요일, 월요일, 공휴일은 휴관이라고 하니 미리미리 챙겨야겠어요.

 

용인 에버랜드 - 모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놀이공원의 대명사죠.. 그런만큼 어린이날 컨텐츠가 풍성한데요. 야구를 좋아하는 아이와 부모님이라면 야외 정원인 포시즌스가든에서 프로야구 경기를 생중계로 즐기는 베이스볼위크(baseball week)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구요, 

에버랜드 동물원에서는 5월 1일부터 6월 8일까지 '굿모닝 사파리 스페셜 트램' 프로그램이 열려요. 약 25분간의 체험시간동안 맹수들의 본능을 관찰할 수 있는 야생성 인리치먼트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펼쳐질 예정이예요.이밖에도 다양한 어린이날 프로그램이 열리는 만큼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꼭 참조하세요.

 

 

강원지역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 연휴기간 중 다양한 전시, 체험, 교육행사가 열릴 예정이구요. 특히 5월 5일은 어린이들 무료 입장이예요.^^

 

 

양양 서피비치 - 아직은 바람이 춥고 여름은 오지 않았지만 서피비치는 한창입니다. 4월부터 시작되는 서핑입문강습에 벌써 많은 인원이 오고 있어요. 

 

 

이밖에도 전국 각지에서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를 열 예정이예요. 수원월드컵재단은 5월 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주경기장을 개방할 예정이예요. 이처럼 전국에서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니 꼭 지역별 행사를 찾아보시길 권해드려요.

 

어린이날은 단순한 놀이를 넘어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기 좋은 날입니다. 올해는 미리 계획하여 긴 연휴를 더욱 알차게 보내보세요! 특히 인기많은 장소는 금방 예약이 차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금 바로 예약하시고 예매하시고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을 선사해주세요..